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방부 "내일 피격 공무원 정보공개청구 검토 결과 답변"



통일/북한

    국방부 "내일 피격 공무원 정보공개청구 검토 결과 답변"

    북한 피격 사망 공무원 A씨의 형 이래진씨가 감청기록 등 정보공개 청구하기 위해 서울 용산구 국방부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쟈료사진)

     

    국방부는 3일(내일) 서해에서 북한군의 총격으로 숨진 공무원 A씨의 형 이래진씨가 제기한 정보공개청구에 대한 검토 결과를 유족들에게 설명한다.

    문홍식 국방부 부대변인은 2일 정례 브리핑에서 "실종 공무원 유가족이 요청했던 정보공개 요청과 관련해 국방부는 검토 결과를 내일 오후 유가족들에게 답변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래진씨는 지난달 6일 동생의 피살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우리 군의 북한군 대화 감청 녹음파일과 또 다른 녹화파일에 대한 정보공개를 청구한 바 있다.

    정보공개 청구 대상은 공무원 A씨가 북측의 총에 맞아 숨진 9월 22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10시 51분까지 우리 군의 북한군 대화 감청 녹음파일, 그리고 A씨의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꽃이 관측된 같은 날 오후 10시 11분부터 51분까지 40분간 녹화 파일이다.

    한편 토마스 오헤아 킨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지난달 30일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에 "한국 정부는 공무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정보를 (유가족에게) 제공해야 한다"며, 정보공개를 압박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