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용-UAE 왕세제 보름만에 회동…"5G·반도체 등 미래기술 협력"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기업/산업

    이재용-UAE 왕세제 보름만에 회동…"5G·반도체 등 미래기술 협력"

    뉴스듣기

    삼성전자 화성 생산라인 함께 방문…5G 협력 중심 논의

    방한 중인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왕세제 겸 통합군 부총사령관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6일 삼성전자의 경기도 화성사업장을 함께 방문했다.

    이 부회장과 모하메드 왕세자가 UAE에서 만난지 보름만에 한국에서 다시 만난 것.

    모하메드 왕세제는 이날 오후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찾아 삼성전자의 5G 및 반도체 전시관과 반도체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경영진으로부터 5G 및 반도체 산업현황과 삼성의 미래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이날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 통신장비를 통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 등의 특장점을 모하메드 왕세제에게 직접 시연해 보이기도 했다.

    이후 이 부회장과 모하메드 왕세제는 5세대 이동통신과 반도체, 인공지능 등 미래 산업 분야에서의 삼성전자와 UAE 기업들 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칼리드 빈 모하메드 알 나흐얀 UAE 국가안보 부보좌관, 후세인 이브라힘 알 함마디 UAE 교육부 장관,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UAE 행정청장, 모하메드 무바라크 알 마즈루이 아부다비 왕세제실 차관,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강인엽 시스템LSI 사업부장 사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 사장 등이 배석했다.

    앞서 이 부회장은 지난 11일 UAE 아부다비에서 모하메드 왕세제와 만나 양국 간 IT 분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모하메드 왕세제의 삼성전자 사업장 방문은 이번이 2번째다. 그는 지난 2006년 방한 기간에 삼성전자 수원 사업장을 찾은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