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安 "文 같은 인식과 태도 때문에 정권 내준 것"



국회/정당

    安 "文 같은 인식과 태도 때문에 정권 내준 것"

    文 "집권세력이 바라는 것이 야권 분열"주장에 역공

    국민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가 "집권세력이 바라는 것이 야권의 분열"이라며 '국민의당'(가칭)을 비판한데 대해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이 18일 "그런 인식과 태도 때문에 정권을 내주고 무기력하게 끌려 다니는 상황을 만든 것"이라며 역공에 나섰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국민의당 당사에서 열린 확대기획조정회의에서 "지금은 야권분열이라면서 만년 야당의 기득권을 지키려고 할 것이 아니라 수구 지배체제에 강력한 균열을 낼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문재인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 콘퍼런스' 행사에 참석해 "집권세력이 가장 바라는 것은 야권의 분열이다. 우리 당과 호남을 이간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창당이 가시화된 뒤 호남을 중심으로 한 더민주의 지지층 일부가 국민의당으로 옮겨가면서 야권이 분화되고 있는데, 이를 '호남을 이간질 시키는 것으로 집권세력이 가장 바라는 것'으로 규정하며 '국민의당이 집권세력이 바라는 일을 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이다.

    이에 대해 안 위원장은 "국민의당은 양당의 기득권을 깨고 수구지배체제를 무너뜨리기 위한 정당"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수구지배체제를 종식시키고 양당의 기득권 담합체제도 반드시 깰 것이라고 약속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