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순하리 유자, 복숭아, 그린에 이어 '순하리 처음처럼 사과'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과 과즙이 첨가된 소주 베이스 칵테일인 순하리 사과는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과 쓴맛을 줄이고 알코올 도수를 기존 순하리 제품들의 14도보다 낮춘 12도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롯데주류는 과실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경북능금조합에서 구입한 사과가 주원료라고 소개했다. 출고가는 962.5원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점차 안정세에 접어든 '과일 소주'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한편 순하리 제품의 저변을 넓히려고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지난 3월 순하리 제품을 처음으로 시장에 출시해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저도주와 과일주 선풍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