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배신의 정치 심판' 새누리당 구호될 판

 

야당 전유물인 '심판론'이 새누리당 텃밭인 대구·경북지역에서 거세지고 있다.

야당은 정권 심판을 주장하지만, 새누리당은 대통령을 중심에 둔 배신자 심판을 주장하는 것이 다른 점이다.

이재만 전 동구청장은 15일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오로지 구민 여러분과, 대통령만 올곧게 모시는 사람이 되겠다. 배신의 정치를 응징하고 끝까지 의리를 지키는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을 배신하고 유승민 전 원내대표가 자기 정치를 했다는 비판이다.

유 전 원내대표와 가깝다는 일부 의원들도 심판론에 시달리기는 마찬가지다.

장·차관과 청와대 참모 출신들의 도전도 공교롭게도 이들 지역구에 집중돼 있다.

후보자가 직접 언급한 경우는 없지만, 새누리당 텃밭인 TK지역에서 대통령의 참모들이 출마한다는 것 자체가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일부 후보자는 TK 물갈이론을 내세우며 '배신의 정치 심판론'을 제기하고 있다.

야당이라는 상대가 없다 보니 내부 경쟁자를 두고 배신자라고 손가락질하는 형국이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맹목적인 지지가 워낙 높은 지역이다 보니 이런 주장이 새누리당 지지층에서 먹히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심판론의 대상이 되는 현역 의원들은 답답하다는 반응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자니 대통령과 대립하는 모습으로 비칠 것 같고 그냥 내버려 두자니 배신자라는 사실을 자인하는 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0

1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Molker2021-12-02 15:53:48신고

    추천19비추천5

    정다운?
    윤썩렬의 검란시에도 눈에 익은 이름이다.
    이 자슥아, 윤 검사란 놈이 나쁜 놈이잖아. 김학의의 불법출국을 막은 것이 무엇이 잘못되었고 이규원 검사의 잘못이 있었다면 그 잘못을 지들 검사들이 통상적으로 해온 것이 아니였는지 명색이 기자라면 그런 것을 제대로 밝혀줘야 할 것 아니냐.
    정다운 기레기야, 네들 때문에 요즘은 일반인들도 대법원의 판결로 이규원 검사가 한 일은 전혀 불법이 아니란 것을 알고 있다. 이 자슥아. 기레기 소리 안듣게 똑 바로 하거라.

  • NAVER무울2021-12-02 07:36:46신고

    추천21비추천0

    이상하다.누구처럼.공정과상식으로..도망,갈려는자.보호하는게.아닌지..

  • NAVER강소기업2021-12-02 04:13:36신고

    추천35비추천6

    국민세금 으로 운영되는 검찰이 저렇게 뻔뻔한 수사를 하고 강도를 옹호하는 형국이다 .. 김학의 출국금지가 잘못된거냐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