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병기 "역사교과서 국정화 박심(朴心)과 무관"



국회/정당

    이병기 "역사교과서 국정화 박심(朴心)과 무관"

    운영위 국정감사 공방…김관진 "미국 기술 없이도 KF-X 가능"

    이병기 대통령비서실장이 23일 국회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경호실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 의원들의 질의를 받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청와대는 23일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지침을 하달한 바 없다고 부인했다.

    미국으로부터 핵심기술 4가지를 이전받지 못하게 돼 계획 무산 우려가 나오는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대해서는 “자체 기술 개발이 가능하다”는 해명이 제기됐다.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은 국정 역사교과서 추진에 대해 “교육부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 실장은 운영위 국감에서 새누리당 이상일 의원으로부터 질의를 받고, “(교과서 관련) 당정 회의는 한 것으로 들었지만, 청와대가 직접 교육부에 지침을 내린 적은 없다”고 답했다.

    “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는 교육부가 주체가 돼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자체적으로 최종 결론을 낸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교과서 국정화가 이른바 ‘박심(朴心・박 대통령의 의중’이 실린 것이란 의혹에 대해서는 ”지난해 2월 교육문화 분야 연두 업무보고에서 학생들 역사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원론적인 언급을 한 것이 전부“라며 일축했다.

    이 실장은 ‘역사교과서를 꼭 국정화할 필요가 있느냐’는 새누리당 김종태 의원의 지적에는 “사실 오류나 이념적 편향성을 하나하나 개선하는 방식으로는 한꺼번에 해결하기 어려워 국정화 방침으로 간 것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