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롯데, 신동주 주장 반박 …"신격호, 현재 판단 어려워"



기업/산업

    롯데, 신동주 주장 반박 …"신격호, 현재 판단 어려워"

    "신동빈 우호지분 우세, 신동주 해임은 경영성과 탓"

     

    롯데그룹은 30일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주장을 반박하며 신 전 부회장이 신격호 총괄회장을 임의로 데리고 가 해임발표를 유도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롯데그룹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신 전 부회장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우선 신격호 총괄회장이 신동빈 회장을 해임 지시했다는 주장에 대해 "한국 롯데 측에는 전혀 공유된 바 없으며, 신 전 부회장이 고령으로 거동과 판단이 어려운 총괄회장님을 임의로 데리고 가 구두로 해임 발표를 유도한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 측이 처음으로 신 총괄회장이 고령이라 판단이 어렵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다.

    그러면서 신 총괄회장이 신 전 부회장을 해임한 것은 일본 롯데의 실적 부진에 따른 것으로 경영 성과에 대한 결과로 알고 있다는 롯데 측의 공식 입장을 밝혔다.

    롯데 측은 또 "7월 15일 일본 롯데홀딩스 이사회에서 신 회장 대표 이사선임과 28일 이사회에서의 구두 해임 무표 결정은 (신 회장의) 우호 지분이 우세하지 않고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세한 지분 내역에 대해선 일본 롯데홀딩스에서 밝힐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롯데그룹은 신 회장이 중국 사업 등 한국 롯데 실적을 아버지 신 총괄회장에게 제대로 보고하지 않았다는 신 전 부회장의 주장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총괄회장이 매번 계열사 보고 시 사업 실적을 보고받아왔고 보고가 누락되거나거짓 보고가 있었다는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것.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