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면접논란' 임종훈 청와대 비서관 결국 사표...박 대통령에 큰 상처 남겨



정치 일반

    '면접논란' 임종훈 청와대 비서관 결국 사표...박 대통령에 큰 상처 남겨

     

    선거개입 논란을 빚은 임종훈 청와대 민원비서관이 8일 사표를 제출했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임종훈 비서관이 사표를 제출했고, 사표는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민 대변인은 "임 비서관이 무리를 야기한 데 대한 책임을 지고 사표를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임 비서관에 대한 사표는 일정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곧바로 수리되지는 않았지만 곧 수리될 예정이다.

    임 비서관은 지난달 22일 자신이 과거 지역위원장으로 있던 경기도 수원 정(丁, 영통구)선거구 도의원, 시의원 출마 희망자 15명을 직접 면접 봤다는 의혹을 받아 왔다.

    이에 대해 임 비서관은 "내가 당협위원장이 아니어서 결정권이 없고, 당 방침이 경선이어서 출마를 말릴 수 없다"고 의혹을 부인했지만, 청와대가 진상파악에 착수하고 선관위도 조사에 착수하는 등 파장은 커져만 갔다.

    민주당 우원식 최고위원은 "이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다.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 위반일 뿐 아니라 청와대가 선거에 개입한 명백한 증거이기 때문에 선관위는 이를 엄정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결국 문제가 불거진 지 이틀만에 비교적 신속하게 사표를 제출하면서 사태는 일단락되게 됐지만, 지방선거 관리 주무장관이었던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의 선거 차출 등과 맞물려 야당의 공세는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임 비서관의 사표는 박근혜 대통령에게도 큰 상처로 남게 됐다.

    박 대통령은 그동안 "공직자들이 선거 중립을 훼손하는 사례가 발생할 때는 절대 용납하지 않고 엄단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지만, 정작 청와대 참모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부적절한 행동을 함으로써 머쓱하게 됐다.

    청와대 참모가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려 청와대를 떠난 것은 지난해 5월 성추행 사건으로 면직된 윤창중 전 대변인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