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상봉 촉구 맞아?' 뭔가 이상한 규탄집회



사건/사고

    '상봉 촉구 맞아?' 뭔가 이상한 규탄집회

    이북도민회 등, 상봉무산 규탄대회 열고 '북한 독재정권'과 '이석기' 규탄

     

    27일 이산가족 상봉 무산을 규탄하는 대회가 열렸지만, 정작 실의에 빠진 이산가족들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고 "북한과 종북 세력 척결" 구호만 드높았다.

    이산가족 상봉 무산의 책임이 북한 정권과 북한에 빌미를 준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있다는 것이다.

    이날 오후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산가족 상봉 무산 대북 규탄대회는 "이산가족 상봉은 정치적 문제가 아닌 인도적 문제"라는 발언으로 시작됐다.

    이어 "북한은 이산가족들의 마지막 염원을 수용하고, 국회는 이산가족의 날을 제정해 정례적 상봉 기회를 만들고 서신을 교환하게 하는 등 대책을 마련하라"는 제안이 이어졌다.

    하지만 이산가족 상봉을 '정치적 문제'로 보지 말자던 발언은 곧바로 "북한 독재정권과 종북 세력 척결"로 이어졌다.

    대회를 주최한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이상철 위원장은 "북한은 이산가족 상봉을 제의하면서 김대중, 노무현 전 정권 10년 간 1조 6000억 원 어치의 쌀과 비료를 챙겨갔다"며 북한이 정치적 목적으로 이산가족 상봉을 악용한다고 비난했다.

    특히 애국단체총협의회 박정수 집행위원장은 "이번 이산가족 상봉도 개성공단 재가동을 원하는 북한의 '끼워팔기'였다"며 "이산가족 상봉을 명분으로 벌이는 이벤트성 쇼에 출연하는 데 연연하지 말자"고 말했다.

    규탄사는 "이산가족 상봉 무산의 잘잘못을 가리는 것에 앞서 근본적으로 북한 독재 정권과 적화통일의 야욕이 문제"라는 발언으로 이어졌다.

    "우리 내부의 남남갈등을 부추기는 '촛불'과 종북 세력부터 척결하자"고 외치는 목소리도 터져나왔다.

    반면 박근혜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서는 "북한의 비이성적인 도발에 원칙적으로 대응하는 정책으로 열렬히 환영한다"며 지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자칫 면회에 불과한 상봉행사에 집착해서 일을 그르치는 우를 범해선 안된다"는 것.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