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는 반공화국 대결정책"



통일/북한

    北,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는 반공화국 대결정책"

    "이산가족 상봉 연기 책임 떠넘기고 우리정부의 변화 촉구 의도"

     

    북한은 박근혜 정부의 대북 '원칙론'이 남북관계를 '파국'으로 몰아가는 근본 요인이라고 비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3일 '북남관계 파국을 조장하는 반통일적인 원칙론'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남조선이 원칙 아닌 원칙론을 내들고 오늘의 북남관계를 왜곡하는 것은 완전한 현실기만이며 대화있는 대결을 추구하려는 음흉한 기도의 뚜렷한 발로"라고 주장했다.

    노동신문은 "남조선당국은 모처럼 마련된 북남관계 개선의 분위기가 마치 저들의 그 무슨 신뢰프로세스와 원칙있는 대북정책의 결과인듯이 광고하면서 그 누구의 변화에 대해서까지 떠들어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현 보수당국이 들고나온 대북정책이라는 것이 그 무슨 신뢰프로세스라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며 "안보를 바탕으로 북의 도발과 핵위협을 억지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는 것은 그들의 대북정책이 본질에 있어서 반공화국 대결정책이라는 것을 말해주고있다"고 했다.

    노동신문은 "남조선이 북남관계개선을 가로막는 반통일적인 원칙론에 매달리며, 계속 동족대결의 길로 나아간다면 반드시 역사와 민족의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북한 매체의 이같은 보도는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일방적으로 연기한데 대한 책임을 우리정부에 다시 떠넘기고 한반도신뢰프로세스를 비난하면서 금강산 관광 재개 등 박근혜 정부의 대북 정책 변화를 압박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