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잠 잘 자려면 더하지 말고 빼세요" 수면센터장의 '마이너스' 처방전[의사결정]
"아침 공복 소금물, 제발 멈춰주세요" 의사가 말리는 이상한 유행[의사결정]
자다 깨서 천장만 본다면? 수면센터장이 내려주는 숙면 처방전[의사결정]
"새해 다이어트로 추천! 4주만 견디면 체질이 바뀝니다"[건강비책] 적게 먹고 운동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문제는 의지가 아니라 망가진 몸의 '대사 시스템'이다.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박용우 교수는 이 시스템을 리셋하는 방법으로 마이옵티멀 다이어트의 '4주 리셋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챗GPT인 줄 알고 결제했는데…알고보니 '가짜'[어텐션뉴스] [앵커] 오늘 하루 온라인에서 가장 주목받은 뉴스만 콕콕 짚어봅니다. 어텐션 뉴스, 이윤상 아나운서 나와 있습니다. 첫 소식은요?
적게 먹고 운동해도 살 안 빠지는 진짜 이유[건강비책] 살을 빼겠다고 마음먹고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까지 해보지만, 체중은 요지부동인 경우가 많다.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용우 교수는 그 이유가 의지 부족이 아니라 몸의 '토양'이 망가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인생이 안 풀릴 때 푸시업부터 해보세요" 약골 '깍두기'가 스타 트레이너가 된 이야기[의사결정] 어릴 적 운동장에서 팀을 짤 때 친구들의 선택을 받지 못해 맨 마지막까지 남아 "나머지끼리 한 팀 해."라는 말을 듣던 아이가 있었다. 친구들 사이에서 '깍두기' 취급을 받던 깡마른 체구의 소년. 그 소년은 시간이 흘러 연예인과 기업 CEO들이 먼저 찾는 스타 트레이너가 됐다. 스타트레인 정주호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부자들에게 운동을 가르쳐봤더니…헬스 트레이너가 본 성공한 리더의 특징[의사결정] 새벽에 울리는 알람을 끄고 다시 잠을 청하는 사람들과 달리, 어떤 사람들은 하루 일정을 시작하기도 전에 먼저 몸부터 깨운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운동을 절대 빼먹지 않는 이들, 바로 대기업 CEO들이다. '언제 운동을 하나' 싶을 만큼 일정이 빡빡하지만, 정작 본인들은 "그래서 더 한다"고 말한다.
마라톤 100번 뛴 의사가 말하는 달리기 무릎 통증의 모든 것[의사결정] 달리기는 대표적인 전신 유산소 운동이지만, 부상은 특정 부위에 집중된다. 마라톤 풀코스와 100km 레이스를 수차례 완주한 김학윤정형외과의원 김학윤 원장은 "러닝 부상의 압도적 1순위는 무릎"이라며 "러너들이 겪는 무릎 통증의 90%는 딱 네 곳에서 시작되므로, 이 부위를 정확히 아는 것이 달리기 부상을 예방하는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마라톤 100회 완주한 의사의 겨울철 러닝 처방전[의사결정] 공기가 매섭게 차가워지면서 '이불 속의 유혹'이 커지는 계절, 겨울이 오고 있다. '추워서 나가기 싫고 다칠까봐 걱정도 되는데, 차라리 봄까지 쉬는 게 낫지 않을까?' 많은 러너들이 품는 고민이다.
연세대 의대 출신 전문의가 한의학에 푹 빠진 이유[의사결정] 위암을 항암치료 없이 이겨낸 의사가 있다.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한의대에 재입학한 특이한 이력의 주인공, 김시효의원·한의원의 김시효 원장이다. 치매 전문 의사로 유명한 김 원장은 CBS 경제연구실 유튜브 프로그램 '의사결정'에 출연해 자신의 암 투병 경험을 공유하며 양한방 융합 치료의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치매는 불치병? 반만 맞는 말" 뇌세포 살리는 재활 치료[의사결정] 치매는 정말 고칠 수 없는 병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한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반만 맞는 말'이다. 죽은 뇌세포는 살릴 수 없지만, 여전히 살아 있는 '활력 저하 뇌세포'는 회복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김시효의원한의원 김시효 원장은 CBS 경제연구실 유튜브 프로그램 '의사결정'에 출연해 뇌세포 재활로 치매 치료의 가능성을 강조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