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자동차

    내년초 출시 르노삼성 ''뉴 SM5'' 전격 공개

    • 0
    • 폰트사이즈

    동급 최고 프리미엄 중형 세단

    르노삼성의 뉴 SM5

     

    르노삼성은 1일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르노삼성 중앙연구소와 디자인센터에서 ''르노삼성 중앙연구소 및 디자인센터 오프닝 데이'' 행사를 열고 내년초 출시 예정인 SM5 후속 모델 ''뉴 SM5''를 전격 공개했다.

    제 3세대 SM5인 ''뉴 SM5''는 국내 및 해외시장을 목표로 르노삼성이 디자인, 개발 및 제조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담당한 첫 글로벌 프로젝트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기술이 반영된 플랫폼과 닛산의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된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다. 총 36개월의 개발 기간과 약 4천억원의 개발비가 들었다.

    강인함과 세련미가 한 데 균형 있게 어우러진 ''뉴 SM5''는 전세계적인 웰빙 추세를 반영하는 선도 모델로서, 국내 동급 최초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 ''퍼퓸 디퓨저'', ''2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보스 사운드 시스템 및 알카미스 입체 음향'' 등 첨단사양이 적용됐다.[BestNocut_R]

    또한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와 부드러운 고급재질의 슬러쉬 타입 실내 인테리어가 적용돼 실내의 안락함과 운전의 편의성을 한층 더해준다.

    르노삼성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뉴 SM5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변하지 않는 품질과 가치를 계승했다"며 "뉴 SM5가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뉴 SM3''에 이은 또 하나의 돌풍을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뉴 SM5 메인 인테리어

     

    SM5는 지난 10여 년 동안 총 1번의 풀 모델 체인지와 3번의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로 1998년 국내 중형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돌풍을 몰고 온 1세대 모델 이후 2005년 2세대 모델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 중형차 시장의 스테디 셀러이다.

    또 단일 차종으로 지난달 말까지 총 70만대라는 경이적인 판매 기록을 세운 르노삼성의 대표 차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