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우 가족 소소한 일상 포착…국립공원 희귀 영상 공개

  • 0
  • 0
  • 폰트사이즈

사회 일반

    여우 가족 소소한 일상 포착…국립공원 희귀 영상 공개

    • 0
    • 폰트사이즈

    담비로부터 새끼 지키는 어미 고라니…새끼 놀아주는 반달가슴곰 모습도

    여우 가족의 일상(소백산). 국립공원공단 제공여우 가족의 일상(소백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설 연휴를 맞아 소백산에서 소소한 일상을 보내는 여우 가족의 모습 등 희귀 영상이 공개됐다.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국립공원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포함한 다양한 야생동물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13일 공개했다.

    담비의 새끼 노루 사냥(소백산). 국립공원공단 제공담비의 새끼 노루 사냥(소백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인 반달가슴곰, 여우, 수달, 산양을 비롯해 Ⅱ급인 담비와 삵이 포함됐다. 고라니, 노루, 족제비 등 국립공원에 서식하는 야생동물의 행동 모습과 가족 단위 행동 모습도 담겼다.

    국립공원공단은 지리산, 설악산, 소백산, 계룡산, 팔공산, 무등산, 가야산, 경주 일대 국립공원에 설치된 무인관찰카메라를 통해 야생동물의 주·야간 활동 모습을 포착했다.

    수컷 노루 두 마리의 결렬한 싸움(소백산). 국립공원공단 제공수컷 노루 두 마리의 결렬한 싸움(소백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소백산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담비의 새끼 노루 사냥 장면과 여우의 활동 모습, 노루 두 마리가 뿔을 부딪치며 싸우는 장면이 촬영됐다.

    팔공산에서는 담비로부터 새끼를 보호하는 어미 고라니의 모습이 포착됐고, 경주와 계룡산에서는 삵 가족이 이동하는 모습과 삵이 오소리를 쫓아가는 장면이 촬영됐다.

    담비로부터 새끼를 보호하는 어미 고라니(팔공산). 국립공원공단 제공담비로부터 새끼를 보호하는 어미 고라니(팔공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경주, 가야산, 계룡산 일대에서는 담비의 여유로운 목욕 모습과 형제 담비가 외나무다리를 건너는 장면, 담비 가족이 함께 뛰노는 모습 등 다양한 행동이 확인됐다.

    설악산에서는 수달 가족의 바쁜 이동과 잠든 새끼를 보살피는 어미 산양의 모습이 담겼으며, 무등산에서는 수달 두 마리의 수영과 족제비 대가족의 이동 장면이 관찰됐다.

    자고 있는 새끼 산양을 보살피는 어미 산양(설악산). 국립공원공단 제공자고 있는 새끼 산양을 보살피는 어미 산양(설악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주대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국립공원 현장에서 무인관찰카메라로 확보한 귀중한 생태 자료"라며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보호와 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끼랑 놀아 주는 반달가슴곰(지리산). 국립공원공단 제공새끼랑 놀아 주는 반달가슴곰(지리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