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회/정당

    민주당 "국힘 보이콧 상관 없이 개혁입법 처리할 것"

    • 0
    • 폰트사이즈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8회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추천 몫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이상현, 우인식) 선출안이 부결되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원내수석부대표와 국민의힘 유상범 원내수석부대표가 우원식 국회의장과 논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8회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추천 몫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이상현, 우인식) 선출안이 부결되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원내수석부대표와 국민의힘 유상범 원내수석부대표가 우원식 국회의장과 논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9월 정기국회 상임위 보이콧을 검토하는 데 대해 "그것과 상관 없이 개혁 민생입법을 처리해 나갈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민주당 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당 정책조정회의 직후 취재진과 만나 이렇게 밝힌 뒤 노란봉투법과 상법을 다시 개정하기 위한 여야정-노조 대타협 기구 구성하자는 국민의힘 제안에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국민의힘은 자당 추천 인권위원 선출이 민주당 다수의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된 데 대한 항의로 상임위 보이콧을 검토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