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은행, 다문화 아동 위한 '다다캠프' 성료

  • 0
  • 0
  • 폰트사이즈

광주

    광주은행, 다문화 아동 위한 '다다캠프' 성료

    • 0
    • 폰트사이즈

    진로탐색·문화이해 아우른 체험형 여름캠프 호평

    광주은행이 굿네이버스 사회적약자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4일간 정읍 JB금융그룹 아우름캠퍼스에서 다문화 가정 아동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다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광주은행 제공광주은행이 굿네이버스 사회적약자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4일간 정읍 JB금융그룹 아우름캠퍼스에서 다문화 가정 아동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다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굿네이버스 사회적약자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4일간 정읍 JB금융그룹 아우름캠퍼스에서 다문화 가정 아동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다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다채롭고 다양한 문화체험 캠프'라는 뜻의 '다다캠프'는 JB금융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호남지역 다문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올해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더욱 알차게 꾸려졌다. JB금융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씨앗봉사단'의 금융교육을 시작으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 '위플레이'의 진로 특강, 실내 오리엔티어링, 천문학 교실, 인도 출신 방송인 '럭키'의 다문화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중도입국 아동, 고려인 아동 등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지닌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문화를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와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배준열 사회적약자통합지원센터장은 "다양한 문화를 가진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 뜻깊은 캠프였다"며 "광주은행과 협력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임양진 부행장도 "이번 캠프가 아이들에게 자신감은 물론,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다문화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