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글로벌 창의융합교육캠프' 발표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의 '2025 글로벌 창의융합교육캠프' 성장에세이 발표회 관련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인천광역시교육청이 2025 글로벌 창의융합교육캠프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인천세계로배움학교의 일환으로 진행된 국제교류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행사로, 라오스 비엔티안에서의 사제동행 캠프에 참여한 학생 45명과 교사 15명이 참여했습니다.
특히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집필한 에세이집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는데, 이는 인천시교육청의 역점사업인 읽고 걷고 쓰기를 의미하는 일명 '읽걷쓰'와 연계된 성과물입니다.
인천시 수산물 '안전'…상반기 714건 검사
인천시가 올해 상반기 어시장, 대형 할인점, 전통시장 등에서 판매되는 수산물 700여 건의 안전성을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으로 나왔습니다.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방사능과 중금속, 동물용 의약품 153종과 인공감미료 5종을 정밀 분석했습니다.
인천시는 지역에서 유통되는 수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 결과를 매달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대만 지룽 간 이중모항 크루즈 추진
인천항만공사 IPA가 인천항과 대만 지룽을 잇는 이중모항 크루즈 운항 방안을 대만국제크루즈협회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IPA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 참석해 대만 측에 승객들이 출발지로 탑승하는 항구로서 인천항의 장점을 알리고 인천~지룽 항로 개설을 제안했습니다.
IPA는 인천항은 인천공항과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있어 항공과 크루즈를 접목한 이른바 플라이 앤 크루즈의 최적지라고 홍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