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취약계층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경기도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취약계층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합니다.
이 사업은 학교급식이 중단되는 방학기간 취약계층 1500가구에 농산물을 지원하는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첫 '지정기부' 사업입니다.
경기도는 올해 말까지 모인 지정기부금 중 6천만원을 투입해 내년 겨울·여름방학 2차례에 걸쳐 지원 대상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할 방침입니다.
제2판교 경기스타트업브릿지 입주 기업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조성되는 '경기스타트업브릿지'에 입주할 기업 200곳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합니다.
입주 대상은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 일반 창업기업, 창업 10년 이내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 등입니다.
입주 기업에는 전용 사무공간 등이 제공되고 대·중견기업과의 협업 기회와 네트워킹, 세미나 등 다양한 교류 기회는 물론 스타트업 투자·성장 프로그램도 지원됩니다.
경기도, 27만필지 농지이용실태조사
경기도는 오는 11월까지 31개 시군 내 총 27만 3435필지를 대상으로 농지 이용 실태를 조사합니다.
경기도와 시군은 농지 소유자의 실제 농업 경영 여부를 확인해 무단 휴경이나 불법 임대차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농지를 소유한 농업회사법인의 경우 업무 집행권자 3분의 1 이상이 농업인이어야 한다는 농지 소유요건 준수 여부도 점검합니다.
GH, 제3판교테크노밸리 사업자 공모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제3판교테크노밸리 건설을 담당할 민간 사업자를 9월 17일까지 모집합니다.
이 사업은 성남금토공공주택지구 내 6만㎡ 부지에 사업비 1조9천억원을 들여 연면적 44만㎡ 규모의 민관 통합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오는 16일 참가의향서, 30일 사업신청 확약서를 접수한 뒤 9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내년 말 착공할 계획입니다.
파리 앵발리드 박물관서 '북한산성' 특별전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13일까지 프랑스 파리 앵발리드 입체모형박물관에서 특별전 '한양의 수도성곽: 한양도성-북한산성-탕춘대성'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북한산성의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경기도·서울특별시·고양시와 협력해 기획한 국제문화교류 행사입니다.
전시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제47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총회 기간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