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부산

    기술보증기금, '기술 거래 페스타' 개최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국내외 기술이전, 공동R&D·M&A, 개방형 혁신의 장

    기술보증기금 제공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2일 서울 마곡 코엑스 르웨스트홀에서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해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함께하는 2025년 상반기 기보 기술거래 페스타'를 연다. 기보는 기술이전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부터 매 반기마다 기술거래 페스타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사업화 유망 공공기술 소개와 기술이전·금융지원 상담에 더해, 글로벌 진출과 공동 연구개발(R&D) 매칭을 위한 상담과 스케일업을 위한 인수합병(M&A) 상담까지 포함한 기술사업화 전주기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기술이전과 유망기술 도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과 기술거래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기술이전 설명회, 기술이전·금융 상담회 등 두 개 세션으로 진행한다. 기술이전 설명회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숙명여대, 연세대 등 18개 공공연구기관이 참여해 사업화 유망기술 100건을 선보인다.

    중소벤처기업들은 이들 기술에 대한 1:1 기술 상담과 함께 기보의 금융 지원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는다.

    기보는 지난해 독일의 선도 연구기관 프라운호퍼와 국내 중소벤처기업 간 공동 R&D 매칭을 성사시키고, 베트남 기업과 기술이전 양해각서(MOU) 8건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글로벌 협력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도 프라운호퍼와의 1:1 공동 R&D 상담을 비롯해 글로벌 기술이전과 현지 진출을 위한 다양한 상담이 이어질 전망이다.

    기보는 지난 3월 민관 협력 M&A 플랫폼을 구축해 중소벤처기업의 M&A를 본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M&A 지원제도에 대한 안내와 함께 개별 상담을 병행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개방형 기술혁신을 위한 연계지원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