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제공국가보훈부 광주지방보훈청(청장 김석기)은 지난 11일 정암초등학교에서 '보보 K.I.D.S 팡팡랜드' 행사를 실시했다.
11일 광주지방보훈청에 따르면 '보보 K.I.D.S 팡팡랜드'의 'K.I.D.S'는 한국인의 꿈과 정신을 고취한다는 의미이다.
이번 행사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보훈의 개념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호국보훈 숏폼 영상 공모전'을 비롯해 보훈 명랑운동회, 반 별 깃발 대항전, 매직버블 공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숏폼 영상 공모전에는 독립·호국·민주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60초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1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우수작 18편이 선정돼 삼성 버즈3 프로, 포토프린터, 스마트밴드, 문화상품권 등이 수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독립·호국·민주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며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김석기 광주지방보훈청장은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와 보훈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보훈가족이 함께하는 일상 속 보훈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