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전남도교육청, 새내기 유권자 투표 참여 적극 지원

    • 0
    • 폰트사이즈

    지역 내 고교에 안내 공문·투표 절차 관련 자료 배포

    전라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 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이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지역 내 고등학생 6820명의 생애 첫 투표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에 나섰다.
     
    29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남도교육청은 새내기 유권자의 선거권 보장을 위해 6월 3일 본투표는 물론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되는 사전투표 기간에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각 학교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이와 함께 투표 방법과 절차를 안내하는 자료도 함께 배포했다.

    특히 타 시·도에 생활근거지를 두고 있는 학생이 6월 4일 대학수학능력평가 모의평가를 앞두고 기숙사에 남을 경우 꼭 사전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의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제7기 전남학생의회에서도 숏츠 영상 제작을 비롯해 박건우 학생의장(화순고 3학년) 명의의 안내글을 각 학교 학생자치회 대표에게 보내 학생 유권자의 참여를 독려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를 위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미래 유권자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참정권교육 및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