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과의 관계, 충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산출되는 지표다.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연속 타이어 업종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을 중심으로 원천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약 50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비롯해 BMW 7세대 고성능 세단 'M5',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에 고성능 타이어 제품을 잇달아 공급하며 슈퍼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출시하기도 했다. 아이온 브랜드 제품군은 지난해 3월과 4월 각각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 독일 자동차 전문지 독일 '아우토 빌트' 주관 비교 테스트에서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를 바탕으로, 포르쉐, 테슬라, 루시드, BYD, 현대자동차, 기아, 폭스바겐, 쿠프라 등 전기차 브랜드의 핵심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 주관 세계 모터스포츠 대회 '월드 랠리 챔피언십',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등을 비롯한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 간 대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 명문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등 글로벌 스포츠 후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