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김도영 완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선출

    • 0
    • 폰트사이즈

    김도영 신임 회장 "소통과 협력"

    김도영 완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자료사진김도영 완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자료사진
    전북 완주군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신임 회장에 김도영 전주예술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이 선출됐다.

    완주군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난달 30일 회장 선거를 열고 3명의 후보 가운데 김도영 위원장을 당선인으로 확정했다.

    완주 지역 유치원, 초·중·고 등 56개교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참여한 이번 선거에서 김 회장은 풍부한 교육·문화 경력을 바탕으로 지지를 얻었다.
     
    김도영 회장은 당선 인사에서 "학교운영위원회의 본래 기능을 활성화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그는 공약으로 △학교 안전사고 예방대책 강화 △급식 품질 및 위생 점검 체계 확립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확대 △운영위원장 간 소통 플랫폼 구축 △문화예술 중심 교육과정 보완 등을 제시했다.

    문화재학 박사인 김도영 신임 회장은 예원예술대에서 예술철학과 문화재학을 가르치고 있다.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 전주국제한지산업대전 공동위원장, 전북·전남·충남·세종 문화유산위원을 지냈다. 현재 대통령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호남미술사학회 회장,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초대작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