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구참여연대, 뇌물수수 혐의로 홍준표 공수처 추가 고발

지난 1월 7일 대구참여연대가 대구시청 산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대구시장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원 기자지난 1월 7일 대구참여연대가 대구시청 산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대구시장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원 기자
대구참여연대는 뇌물수수 혐의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추가 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언론 보도를 통해 2020년 총선 당시 여론조사 18회, 2021년 5월 홍준표의 복당 여론조사 등 19회의 여론조사 과정에서 홍준표의 측근인 A씨가 12차례에 걸쳐 4370만 원을 명태균에게 차명 입금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홍준표가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것으로 명백한 정치자금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 일에 연루된 A씨 등 2명은 모두 홍준표가 대구시장에 당선된 후에 대구시 직원으로 임명됐다"며 형법상 사전수뢰와 수뢰후부정처사죄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대구참여연대는 지난 1월 홍 전 대구시장의 측근이 선거 브로커로 알려진 명태균씨에게 여론조사 비용을 대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홍 전 시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대구검찰청에 고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OOOOOOO2022-01-25 11:50:54신고

    추천0비추천18

    첫째, 총선불출마가 아니라, 그냥 국회의원직 포기
    둘째, 민주당은 '우리 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 등의 중대 비위로 치러지는 선거엔 공천하지 않는다'는 당헌을 바꿔 공천을 강행키로 했다.
    셋째, 지지율 하락으로 인한 고육지책이고, 지지율이 높았으면 제명할 일 없는 문제의원들
    넷째, 민주당이라는 이름 자체를 없애야함. 송영길 부터 당대표 내려놓고 국회에 얼씬거리지 마라. 무엇이 민주인지?
    윤석열 후보는 우리 민주당 정부의 어두운 유산입니다. 우리의 오만과 내로남불의 반사효과입니다.
    => 본인들에게 칼끝을 겨누니까 바로 팽?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