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짭짤이 토마토가 제철" 제22회 대저토마토축제 개최

"짭짤이 토마토가 제철" 제22회 대저토마토축제 개최

22~23일 강서체육공원 일대서 열려
다양한 토마토 관련 행사, 축하공연 이어져
무료 시식행사, 직거래 장터도 운영

제22회 대저토마토축제가 22일 부산 강서체육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부산 강서구 제공제22회 대저토마토축제가 22일 부산 강서체육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부산 강서구 제공
부산 강서구 대표 특산물인 대저토마토를 홍보하는 제22회 대저토마토축제가 오는 22일부터 이틀 동안 강서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부산 강서구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서는 '토마토와 꽃들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첫째 날인 22일에는 대형 토마토스파게티 만들기 나눔 행사로 축제의 막을 열고, 토마토 생태탐방 걷기대회와 함께 토마토 경매, 다양한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행사 둘째 날에는 청소년 축제 풍경 그리기와 현장 노래방, 초대가수의 축하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축제 기간 동안 토마토 요리교실과 텀블러 만들기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더불어 방문객들이 대저토마토를 직접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식행사와 토마토 판매장, 농산물 직거래 장터도 운영될 계획이다.

일명 짭짤이 토마토로 불리는 대저 토마토는 하우스 재배로 3~5월이 제철이며, 지리적 표시 제86호로 등록돼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