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정원, '선관위 보안취약점 95% 개선' 총선 직전 尹에 보고

국회 정보위원회 보고 내용

'합동 보안 컨설팅 이행 여부 점검 결과 통보' 보고서
"보안 취약점 180여개 가운데 170여개 '조치 완료'"
尹 "선관위 취약점 김용현에게 확인시켜" 담화와 배치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국가정보원이 지난해 4월 총선 직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보안 취약점들이 상당 부분 개선됐다고 판단하고, 이를 윤석열 대통령에게도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국회 정보위원회 등에 따르면, 국정원은 지난해 1월과 3월 2차례에 걸쳐 선관위의 보안 상황을 점검해 '합동 보안 컨설팅 이행 여부 점검 결과 통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작성했다. 국정원은 이를 선관위에 보냈고 윤 대통령에게도 보고했다고 정보위에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취약점 180여개에 대한 개선 여부가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담겼는데, 국정원은 이 가운데 95% 가량인 약 170개에 대해 '조치 완료'라고 판단했다. 나머지 10여개는 추가 예산이 필요한 중장기 과제로 전해진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12일 대국민 담화에서, 2023년 10월 국정원이 지적한 선관위의 보안 취약점들이 개선됐는지 알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이번에 국방부 장관에게 선관위 전산시스템을 점검하도록 지시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그가 총선 전부터 선관위의 보안 취약점이 상당수 개선된 사실을 보고받았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이러한 주장이 내란 사태를 정당화하기 위한 궤변이라는 비판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2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OCUTNEWSleonard2021-04-30 07:30:08신고

    추천0비추천0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733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