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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관광기념품점 최대 실적 달성…"전국적 인지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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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남관광기념품점 최대 실적 달성…"전국적 인지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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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5억 4천만 원 매출, 15년 만에 최대 실적

    경남관광기념품점. 경남도청 제공 경남관광기념품점.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경남관광재단이 운영하는 경남관광기념품점이 지난해 5억 4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2009년 개점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경남관광기념품점은 도내 18개 시군의 우수 관광기념품과 특산품을 판매한다. 지난해 간식류와 건강식품 등 식품류가 가장 많이 팔렸다.

    또, 창원 벚꽃과 진주 실크, 거창 유기 등 지역 특색을 담은 공산품과 지역 전통주가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2021년부터 경남관광재단이 운영을 시작한 이후 네이버·쿠팡·11번가·e경남몰 등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그 결과 온라인 매출이 전체의 30%를 차지하며 전국적인 인지도 개선 효과를 누리고 있다.

    매출 부진 상품을 정리하고 전통주·캐릭터굿즈와 같은 새 상품을 선보이는 등 판매상품을 다양화했다.

    경남도 김상원 관광개발국장은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지역 업체의 판로 확대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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