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카카오엔터, 웹툰 '매화꽃그늘' 시즌3 등 2월 신작 공개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연재되는 2월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개 신작은 유나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 '최강자 오빠가 기억을 잃었다'를 비롯해 환생 복수극 '이 나라를 없앨 예정인데요', 솔직한 우리들의 이야기 '서른하나 고.독.사 그녀들' 시즌2, 탄탄한 시대극으로 주목 받는 '매화꽃그늘' 시즌3 등 4종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이달 1일 론칭한 '최강자 오빠가 기억을 잃었다'는 2월 둘째 주 웹툰 로맨스 판타지 주간랭킹 1위에 곧장 오르며 화제 몰이 중이다. 주인공 '로시'는 오빠 '율리안'의 갑작스런 기억상실증으로 가문을 떠나게 되고 율리안이 죽고 가문이 멸문하는 등 비극이 이어지던 중 로시는 친구가 건네준 보물 덕에 오빠가 기억을 잃은 10년 전 그날로 회귀한다. 작품은 과거로 돌아간 주인공이 가족과 가문 모두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웹툰 '양판소 주인공의 아내로 살아남기'의 아빈 작가가 그림을 맡았다.

같은 날 공개된 '이 나라를 없앨 예정인데요'는 누적 조회수 1.1억 회의 '도굴왕'과 8700만 회의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등 인기작을 다수 집필한 산지직송 작가의 웹소설을 웹툰화 했다. 작품은 주인공 '해골마왕'은 인간 환생을 조건으로 신에게 봉사하지만, 정작 신들은 약속을 어기고 그를 작은 벌레에 봉인 시킨다. 일련의 착오로 주인공은 인간 아기 '아이삭'으로 환생한 주인공은 강력한 마법의 힘을 숨기고 가문의 후계자로 성장해나가며 신들에 복수를 꿈꾼다. 스케일 큰 마법 액션이 눈길을 끄는 작품이다.

2030 여성들에게 높은 공감을 얻었던 '서른하나 고.독.사 그녀들'도 한 층 더 깊어진 이야기와 함께 지난 달 26일 시즌 2로 복귀했다. 이 작품은 공감 가득한 로맨스 서사와 작화로 큰 설렘을 안긴 카카오웹툰 '너에게 가는 거리 2091km' 빵시헌 작가의 차기작으로 론칭 때부터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시즌 2는 시즌 1에 이어 30대 여성 '태영', '사랑', '이나'를 중심으로 연애, 우정, 직장을 둘러싼 청춘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한층 더 깊어진 시선으로 풀어 낸다.
 
카카오웹툰 '매화꽃그늘'도 지난달 30일 약 10개월의 기다림 끝에 시즌 3로 복귀했다. '실', '밤의 향'으로 누적 조회 수 합산 3.2억 회를 기록한 보리 작가의 탄탄한 시대극 서사에 백하 작가만의 수려한 사극 작화가 더해졌다. 시즌 1, 2 모두 목요일 웹툰 정상을 달리며 큰 인기를 누린 작품으로 시즌3를 끝으로 완결된다. 작품은 조선시대 명문가 집안 자제 '하진'과 친구 '정현'이 과거 준비를 위해 서원에 입학하고 그곳에서 또다른 유생 '남우'와 만나며 세 사람의 특별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시즌마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서사를 보여주는 작품으로 세 주인공을 둘러싼 결말에도 큰 관심이 모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