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강덕 포항시장 "미 관세로 철강산업 타격…범정부 대응 절실"

포항

    이강덕 포항시장 "미 관세로 철강산업 타격…범정부 대응 절실"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철강 제품 관세 부과 발표에 국내 철강산업과 경제 전반에 심각한 타격이 예상된다며 범정부 차원의 공동 대응을 호소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철강과 알루미늄 수입품 전체에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포고문에 지난 10일 서명한 뒤 이번 관세에 예외나 면제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한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에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철강 및 알루미늄 제품에 대해 내달 12일(현지시간)부터 25%의 관세가 부과될 전망이다. 
     
    이에 이강덕 포항시장은 11일 호소문을 통해 "여·야·정부를 막론하고 이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여 특단의 대책과 지원책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글로벌경기 침체와 중국산 철강 공세, 철강 수요 감소로 인해 포스코, 현대제철 등 철강업계가 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이번 관세 부과 조치 대응에 시기를 놓친다면 우리나라 경제는 더 큰 충격으로 회복 불능의 상황에 놓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가기간산업인 철강이 무너지면 한국 경제 전반이 흔들리게 된다"면서 "어려움에 직면한 철강업계를 응원하고 철강산업을 지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