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여수시, 꿈바다어린이도서관 건립 기공식

    • 0
    • 폰트사이즈

    관내 최초의 어린이도서관…2026년 개관 목표

    전남 여수시는 지난 14일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 기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는 지난 14일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 기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지난 14일 소라면 죽림리 1248번지 산들공원 부지에서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 기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은 오는 2026년 3월 개관을 목표로 총사업비 130억 원을 투입해 2824.56㎡,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신축된다.
     
    세부시설로는 영유아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공동육아나눔터, 동백마루, 북카페, 인형극장, 옥상데크 등이 들어서며 소통과 휴식이 공존하는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앞서 시는 지난 2023년 전 국민 명칭 공모를 통해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으로 확정하고 지난해 12월 시공사를 선정하는 등 행정절차를 이행해 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면서도 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고심 끝에 공간을 구성했다"며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이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아이들을 지원하고 아동친화도시 여수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