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갤럭시링부터 워치7 울트라까지…풀 라인업 갖춘 삼성 헬스

기업/산업

    갤럭시링부터 워치7 울트라까지…풀 라인업 갖춘 삼성 헬스

    핵심요약

    삼성전자, '갤럭시 링·갤럭시 워치 7·갤럭시 워치 울트라' 공개
    첫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 충전 없이 일주일까지…앱 구독료 없어
    워치7, 사용자 노화 진단…바다수영·고지대에선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

    갤럭시 링과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삼성전자 제공갤럭시 링과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첫 '스마트반지'인 갤럭시 링 등 헬스케어에 집중한 웨어러블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 AI'를 웨어러블 제품으로 확장해 혁신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헬스 기술과 혁신에 갤럭시 AI가 더해져 더욱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며, "사용자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받고 완전히 새로워진 건강 관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링, 24시간·7일 연속 착용으로 수면관리 최적화

    갤럭시 링. 삼성전자 제공갤럭시 링.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첫 번째 스마트 반지이자 갤럭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작은 제품인 갤럭시 링은 스마트 워치보다 가볍고 착용이 편한 장점을 살려 24시간, 최대 일주일간 충전 없이 수면·심박수 등 건강 상태를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사용자는 갤럭시 링을 통해 매일 아침 기상 후, 전날 밤의 수면 점수와 다양한 건강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수면 중 움직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Sleep latency) △수면 중 심박수와 호흡수 등 수면의 질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수면, 활동, 수면 중 심박수 및 심박 변이도(Sleep Heart Rate Variability)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에너지 점수(Energy Score)'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변화되는 점수를 매일 제공해, 건강이 일상에 미치는 신체적, 정신적 영향을 이해하고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갤럭시 링'은 일상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심박수 알림(Heart Rate Alert)' 기능은 사용자의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이를 즉각적으로 알려주고, '자동 운동 감지(Auto Workout Detection)' 기능은 사용자가 걷거나 달리기를 하면 자동으로 운동 진행 상황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 '활동 안 한 시간 알림(Inactive Alert)' 기능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을 때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를 부여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다른 갤럭시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링을 착용한 후 '손가락 맞대기(더블 핀치)' 제스처를 실행하면, '갤럭시 링'과 연결된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시계 알람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삼성 파인드(Samsung Find)' 앱의 '내 링 찾기(Find My Ring)' 기능을 활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링의 위치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링'은 다양한 건강 지표를 별도의 구독료 없이 제공하며, '갤럭시 AI'를 통해 누적 기록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고, '갤럭시 링'을 통해 측정된 모든 건강 정보와 인사이트는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티타늄 5등급 마감 처리가 된 갤럭시 링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10ATM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링은 최대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도 '울트라' 라인업 추가…"극한 상황 지원"

    갤럭시 워치 울트라. 삼성전자 제공갤럭시 워치 울트라. 삼성전자 제공
    전통의 건강관리 기기인 스마트 워치 시리즈의 신제품 갤럭시 워치7은 시리즈 최초로 3나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속도가 전작 대비 약 3배 빨라진 것이다.

    '갤럭시 워치7'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최초로 '최종당화산물(AGEs :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s) 지표(AGEs Index)' 측정을 제공한다. 최종당화산물은 사용자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 지표 중 하나다. 갤럭시 워치7은 센서를 통해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측정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7'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식품의약국)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기능(Sleep Apnea Feature)'을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고,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Irregular Heart Rhythm Notification)' 기능 등 심장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워치 라인업에 처음 추가된 '워치 울트라'는 워치 프리미엄 버전이다.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했고 갤럭시 링과 같은 10 ATM 방수를 지원해 바다 수영에서도 쓸 수 있다. 측면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위험 상황을 알리는 비상 사이렌이 울리는 기능을 넣었다.

    삼성전자는 "해발 -500m~9000m 고도 지역 등 극한 상황 속 야외 활동에서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갤럭시 워치7과 울트라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워치 운영 체제 '웨어 OS 5'를 탑재했다.

    갤럭시 워치7, 38만9천원부터인데 갤럭시 링 49만9400원?

    갤럭시 워치7. 삼성전자 제공갤럭시 워치7.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오는 24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링'은 △티타늄 블랙 △티타늄 실버 △티타늄 골드 3가지 색상이 총 9개의 사이즈로 출시된다. 가격은 49만 9400원이다.

    '갤럭시 워치7'은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4mm은 새로운 색상 '그린'과 밝고 경쾌한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0mm는 그린과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44mm 블루투스 모델이 38만 9천원, 40mm 블루투스 모델이 34만 9천원이다. LTE 모델은 44mm가 41만 9100원, 40mm는 37만 9500원이다.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공식 사전판매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삼성닷컴,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과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이동통신3사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진행된다. '갤럭시 링'의 공식 사전판매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삼성닷컴과 전국 삼성스토어 77개점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에서 링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정확한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도록 사이즈 키트를 우선 배송한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5호부터 13호까지 실제 사이즈와 동일하게 준비된 9개의 키트를 먼저 착용해 보고, 나에게 완벽히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 실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