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건희 여사 측 "檢에 '소환 부적절' 밝혀…조사방식 협의無"

김 여사 측, 檢수사 관련 첫 공식 입장
"처벌규정 존재 않는 행위에 대한 소환 조사 부적절"

김건희 여사. 연합뉴스김건희 여사. 연합뉴스
김건희 여사 측이 이른바 '명품가방 수수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검찰과 구체적으로 조사 여부 및 조사 방식에 대한 협의를 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김 여사의 법률대리인 최지우 변호사는 8일 입장문을 통해 "처벌규정이 존재하지 않는 행위에 대한 소환조사 등은 법적으로 부적절 할 수 있음을 검찰에 밝힌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검찰 측도 일방적인 조사 방식에 대한 설명을 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조사 여부 및 조사 방식을 제안한 바 없다"고 덧붙였다.

김 여사 측이 명품백 수수 의혹 수사와 관련해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힌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앞서 최 변호사는 검찰이 김 여사 측과 소환조율에 착수했다는 일각의 보도와 관련해 "검찰로부터 김 여사의 소환조사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들은 적이 없다"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35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KAKAO무방2024-07-09 08:40:36신고

    추천1비추천0

    법. 규정이전에 상식이라 것이 있다. 상식에 어긋나는 말과 행동을 하고, 그걸 맞다고 까지 우기는 인간들을 우리는 몰상식한 인간이라 지칭한다.

  • NAVER나지석2024-07-09 06:02:07신고

    추천2비추천0

    성매매, 조건만남, 불법낙태, 주가조작, 허위경력18건, 공문서위조, 직원사칭, 교사사칭, 부동산사기, 고속도로게이트, 국정농단, 공천개입, 비밀문서불법소유, 뇌물, 지인사적채용, 탈세, 부모사면개입, 검찰사적사용(특정인조사지시), 댓글부대운영, 언론사압박, 위장결혼, 의료기록조작, 프로포폴남용, 명품쇼핑 이런 것들이 언제부터 처벌규정이 없는 범죄가 되었죠?

  • NAVERkikj2024-07-09 03:40:51신고

    추천6비추천0

    사기꾼과 거짓말쟁이를 두고
    개검은 수사를 포기한 듯
    5년 짜리가 겁대가리 없이
    저 미친 성형 요과와 굥은 화형이 답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