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캠코, 저축은행 부실채권 인수…"부동산PF 연착륙 지원"

LIVE

캠코, 저축은행 부실채권 인수…"부동산PF 연착륙 지원"

저축은행 부실채권 인수 구조도. 캠코 제공저축은행 부실채권 인수 구조도. 캠코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지난 21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의 정상화 지원을 위해 저축은행이 보유한 부실 브릿지론과 토지담보대출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한 유동화 사채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캠코의 이번 저축은행 부실채권 인수 지원은 최근 지속적으로 연체율이 증가하는 저축은행업권의 여신 건전성 제고와 부동산 시장의 연착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20개 저축은행과 유동화전문회사(SPC)는 지난 5월 약 1488억원 규모의 고정이하 부실 브릿지론 등을 양수도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매입대금 마련을 위해 SPC는 총 1048억원의 유동화 사채를 발행했다.

캠코는 SPC가 발행하는 약 786억 원의 선순위 유동화 사채 전액을 인수하고, 후순위 유동화 사채는 민간 NPL펀드가 인수해 저축은행의 부실채권이 신속히 정리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종국 캠코 부동산금융안정지원단장은 "캠코의 신속한 자금 투입을 통해 저축은행의 대규모 부실채권을 적기에 정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캠코는 지난해 1조1천억원 규모의 새마을금고 부실채권을 인수한 데 이어 올해는 이번 저축은행 부실채권 유동화 인수와 새마을금고 부실채권 추가 인수 등을 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1

새로고침
  • NAVERsammoo2023-06-13 14:05:45신고

    추천1비추천1

    개검 따라 강남가는 견찰 영혼도 없는 것들 죽어라 수사권 쥐어주니까 바로 배신을 때리고 정의가 어디 있는지 정권이 바뀌면 이놈들부터 구속 수사해야 자존심없는 놈들이 왜 이리 많은지 대한민국이 똥통속으로 빠져 들어 가고 있다.

  • NAVER풍월주2023-06-13 13:45:38신고

    추천1비추천1

    대한민국 공무원 집단은 영혼이 없음...그냥 자리가 목적이고 철학이고 신념임...전정권에서 검찰 하수인인 경찰을 독립수사 기관으로 만들어 줬는데요..정권 바뀌니 스스로 알아서 검찰 사냥개 할게요..하는 모습을 보면서...역시나 대한민국 경찰은 해방이후나 민주화 된 이후나 변한게 없어...그냥 자리가 공직에 목표고 신념일 뿐..저들에게서 국민과 민주라는 건 사치일 뿐이지

  • NAVER스파이더맨2023-06-13 10:48:54신고

    추천14비추천1

    희근이 감옥가겠네....경찰 내부에서 자료 수집 중일 듯하다...... ㅄ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