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심야 최고위서 '채상병 특검법' 논의…"당대표 연임 얘기 안해"

국회/정당

    민주당, 심야 최고위서 '채상병 특검법' 논의…"당대표 연임 얘기 안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심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채 상병 특검법' 등 원내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9시부터 1시간 반가량 진행된 비공개 최고위 간담회에서 "채해병 사건이 중대한 사건이고 초미의 관심사이기 때문에 오늘 저녁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채 상병 특검법은 이날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야권은 21일 법사위에서 입법 청문회를 열고 박정훈 대령 등 관련자들을 증인으로 불러 법안을 추가 논의할 예정이다.

    당 지도부 관계자는 "내일 청문회와 관련해 긴급 점검하고 향후 특검을 비롯한 국정조사까지도 종합적으로 검토하자는 차원에서 진행 상황등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이재명 대표 연임이나 사퇴 관련 얘기는 없었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