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도, 도청서 최대 50% 할인 수산물 직거래 장터…24~25일



전북

    전북도, 도청서 최대 50% 할인 수산물 직거래 장터…24~25일

    전북자치도가 오는 24일부터 이틀 동안 도청 서편광장에서 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전북도 제공전북자치도가 오는 24일부터 이틀 동안 도청 서편광장에서 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전북도 제공
    전북자치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수 수산물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이틀 동안 도청 서편광장에서 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물 소비 둔화에 대응해 수산물 소비 활성화와 장바구니 체감 물가 완화를 위해 기획됐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전북 지역의 42개 우수 수산물 생산・가공업체에서 준비한 민물장어, 바지락, 꽃게 등 대표 수산물과 추어탕, 다슬기탕, 장어탕 등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등 200여 개 품목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참여업체는 자체적으로 시장 가격보다 최대 50%~10% 할인하고, 이에 더해서 할인쿠폰 5천원 권(1인 1매, 1쿠폰 1품목 사용)을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봄철 먹거리를 고민하는 다양한 연령층이 저렴한 가격으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전국내수면향어양식협회와 한국메기양식중앙연합회에서는 판로 개척과 수요층 확대를 위해 향어회와 향어초밥 무료 시식회, 메기를 주재료로 한 어만두(물만두, 군만두)의 시식과 판매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도 김미정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도 우수 수산물을 많은 분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직거래 장터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매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