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억대 금품 혐의'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소환



법조

    검찰, '억대 금품 혐의'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소환

    연합뉴스연합뉴스
    검찰이 백현동 개발 민간업자 등으로부터 억대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는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22일 소환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김용식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알선수재 및 뇌물 수수 등 혐의를 받는 전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전씨는 2017~2019년 백현동 개발업자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회장으로부터 경기 용인 상갈지구 부동산 개발 인허가에 관한 청탁을 담당 공무원에게 알선해주는 대가로 1억원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전씨는 국민권익위원회 비상임위원, 인천발전연구원 부원장 등 경기 내 여러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여러 직책을 맡았다. 검찰은 전씨가 자신의 측근 문모씨를 정씨가 소유한 법인 지에스씨파트너스에 취업시킨 후 급여 명목으로 금품을 받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애초 백현동 개발 의혹을 수사하던 중 전씨 혐의를 포착해 수사에 나섰다고 한다. 전씨는 정씨뿐 아니라 다른 사업가로부터도 공무원 청탁 알선 명목으로 수억원대 금품을 받은 정황을 잡고 최근 관련자들을 연달아 불러 조사했다.

    전씨는 정씨 등 사업가로부터 돈을 받은 것에 대해 "정당한 업무 대가"라며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