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민주당, 안민석 사실상 '컷오프'…차지호 전략 검토



국회/정당

    [단독]민주당, 안민석 사실상 '컷오프'…차지호 전략 검토

    민주당, 인재영입된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 경기 오산 공천 방침
    전략지역구로 지정된 경기 광명을에선 현역 양기대 경선 가능성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안민석 의원.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안민석 의원.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친명(親이재명)계 안민석 의원의 지역구 경기도 오산을 전략지역구로 지정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은 이 지역에 민주당 인재로 영입된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 공천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23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민주당은 경기도 오산을 전략지역구로 지정하고 이 지역에 차지호 교수를 공천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차 교수는 통화에서 "아직 당으로부터 연락 받은 바 없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오산에 '스타 강사' 김효은(레이나)씨를 우선 추천 대상자로 확정한 상태다.
     
    이에 따라 이 지역에서 내리 5선을 한 안 의원은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 될 것으로 보인다. 안 의원은 현역 의원 평가 하위 10% 명단에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찬가지로 충북 청주시청원구에서 내리 5선을 한 변재일 의원도 이 명단에 이름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전날 전략지역구로 지정된 경기 광명을에서는 제한경선이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전략선거구로 지정되면 영입인재 등을 전략공천하거나 제한 경선을 치르게 되는데, 이 경선에 현역 양기대 의원이 포함될 것으로 전망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