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대통령, 다음 주 독일·덴마크 순방 일정 순연



대통령실

    尹대통령, 다음 주 독일·덴마크 순방 일정 순연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오르는 모습.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오르는 모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다음 주 독일·덴마크 순방 일정이 순연됐다.

    1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독일·덴마크 순방은 다음 주 일정을 목표로 준비됐으나, 여러 요인을 검토한 끝에 순연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은 순방 일정 순연 과정에서 상대국과의 조율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다음 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방한한다는 외신 보도에 대해선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현 정부 들어 외국 정상의 우리나라 방문이 국내외 사정 때문에 취소된 적은 두 번 있었다.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은 지난해 8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기간 방한하려 했으나 취소했다. 벨라루스의 폴란드 영공 침범 사안과 우리나라의 태풍 등이 고려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10월에는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방한을 연기했다.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군과의 무력 충돌로 지역 내 정세 불안이 가중됐기 때문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