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YG 베이비몬스터 2월 신곡…양현석이 그린 청사진



가요

    YG 베이비몬스터 2월 신곡…양현석이 그린 청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YG엔터테인먼트 제공YG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그룹 베이비몬스터의 2024년 활동 청사진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024년 1월 1일 자정 공식 블로그를 통해 'BABYMONSTER NEXT PHASE | YG Announcement' 영상을 게재했다. 지난 5월 YG 차세대 주자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최종 멤버 발표 이후 약 7개월 만에 양현석 프로듀서가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내 이들의 추후 활동 계획을 직접 설명했다.

    양 프로듀서는 베이비몬스터의 트레이닝을 비롯 데뷔 이후의 과정까지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2NE1, 블랙핑크의 경우 대부분 20대를 넘겨 데뷔를 한 친구들이라 후배 가수 같은 느낌으로 대해 왔다. 베이비몬스터는 막내 치키타가 이제 14살이고 내 딸보다 한 살이 많다"며 "소속 가수로 대하기보다는 딸처럼 더 세밀하게 챙기게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2월 1일 'Stuck In The Middle'이란 제목의 두 번째 신곡을 발매한다. 양 프로듀서는 "지금까지 YG에서는 발표해 본 적이 없는 곡 같다"며 "멤버들의 뛰어난 가창력과 유니크한 음색이 작은 숨소리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을 만큼 눈을 감고 초집중하게 되는 매우 아름다운 곡"이라고 소개했다.

    양 총괄의 소개처럼 힙합 장르의 데뷔곡 'BATTER UP'과는 180도 다른 스타일의 노래를 선택하면서 베이비몬스터의 또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줄 수 있는 음악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아티스트형 그룹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양 프로듀서는 'Stuck In The Middle' 발매에 이어 4월 베이비몬스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발표 소식도 함께 전했다.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기존 스타일에서 벗어나 속도감을 더한 YG의 색다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11월 말 정식 데뷔 후 음악적 변주를 꾀한 신곡을 이듬해 2월 발표하고, 4월 첫 미니 앨범으로 컴백하는 2개월 주기의 로드맵이 모두 베일을 벗었다. 과연 베이비몬스터가 걸그룹 강세 속 글로벌 시장에서 선배 블랙핑크의 배턴을 이어 받아 새로운 'K팝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1월 27일 첫 디지털 싱글 'BATTER UP'으로 데뷔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K팝 데뷔곡 24시간 최다 조회수를 경신한 뒤 5천만 뷰(4일), 1억 뷰(18일)까지 K팝 그룹 데뷔곡 최단기간 돌파 기록을 세웠다. 데뷔 한 달을 넘어선 신인임에도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400만을 넘어서는 등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