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우새' 이동건 연락처 목록 30개만 남기게 된 사연은?



방송

    '미우새' 이동건 연락처 목록 30개만 남기게 된 사연은?

    SBS 제공SBS 제공배우 이동건이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 여태까지 밝히지 않았던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이날 방송에서 이동건은 본인의 지나친 음주 생활을 알고 있는 주변 지인들의 우려에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았다. 이동건은 "10년째 매일 술을 마시고 있다"라며 맨정신으로 버티기 힘들어 술로 기억을 마비시켰던 사연을 고백했다. 이동건이 과거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판정받아 두 달간 입원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는 사실까지 밝혀지자 이를 지켜보던 어머니는 가슴 아파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이동건이 극히 내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며 "핸드폰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이 몇 명이냐"라고 물었고, 이동건은 "메신저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은 총 30명"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동건은 연례행사처럼 수시로 연락처를 정리한다고 이야기하며, 그럴 수밖에 없었던 사연을 고백했다. 이동건의 극단적인 인간관계에 전문의는 놀라운 진단을 내렸는데, 이동건에게는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관심을 자아낸다.
     
    이동건은 어린 시절 이야기를 하던 도중, 아버지와의 관계에서 힘든 점을 털어놓았다. 그림 검사에서도 아버지와의 관계에 대한 충격적인 결과가 나오자, 이동건 자신마저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동건은 "아버지는 공포의 대상이었다"라며 과거의 기억을 담담하게 꺼내놓았다. 아버지와 멀어진 결정적인 사건을 떠올리는 이동건의 모습에 스튜디오의 이동건 모친도 "저도 중간에서 많이 힘들었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동건이 매일 술을 마실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아버지와의 관계에 대한 진실한 속마음은 오늘(24일) 밤 9시 5분,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