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현 "영광 다 이뤘다"는데…정작 혁신안 불상정?



국회/정당

    김기현 "영광 다 이뤘다"는데…정작 혁신안 불상정?

    인요한 혁신위, '친윤‧지도부‧중진 용퇴' 최고위 보고
    최고위, '2호 혁신안' 안건 불상정 방침
    인요한 VS 김기현 미묘한 '갈등' 기류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의 불출마 혹은 수도권 험지 출마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또 제기됐다.
     
    '김기현 1기 지도부' 수석대변인을 지낸 유상범 의원은 7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김 대표의 울산 출마 포기설(說)'에 대해 "당과 국가 발전의 측면에서 검토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 의원은 "김 대표가 여러 가지 고민을 할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김 대표가 과거에 저희랑 대화하면서 본인 스스로 '국회의원으로서 가질 수 있는 큰 영광은 다 이뤘다'라는 말을 했다"고 소개했다.
     
    맥락상 김 대표가 내년 총선에 출마해 국회의원을 한 차례 더 하는 것에 큰 미련이 없을 것이란 얘기다.
     
    앞서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지난 3일 '대통령과 가까운 사람', '지도부', '중진' 등을 거론하며, 불출마 혹은 험지 출마를 촉구한 바 있다. 이후 김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이른바 '친윤' 의원들 중 누구도 혁신안에 화답하지 않고 있다.
     
    혁신위는 특권 내려놓기 차원으로 의결된 혁신안과 현역 의원들의 '용퇴' 촉구 안건 등을 9일 최고위에 보고할 방침이다.
     
    하지만 최고위가 혁신안을 실제 상정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당 관계자는 "(혁신안을) 보고하지 못할 것, 안건으로 안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혁신위가 당 기조국에 혁신안 상정을 요구하겠지만, 김 대표가 이를 안건으로 상정하지 않을 방침이라는 얘기다.
     
    혁신위는 새로운 혁신안이 나오는 대로 최고위 의결을 요구할 방침인 데 반해 최고위는 일괄 의결 방침으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이준석 전 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등의 징계를 취소하는 지난 1호 혁신안의 경우 최고의에서 즉각 의결 처리해준 바 있다.
     
    2호 혁신안의 지도부의 거취 문제를 건드리자 이를 곧바로 수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는 모양새다.
     
    김 대표는 당장 압박에 의한 '불출마' 선언을 하기보다 시간을 더 끄는 전략을 펴고 있다. 김 대표 측은 인 위원장으로부터 '용퇴 촉구' 전화를 받았는지 여부에 대해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