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포항

    포항 오천행정센터, 시청자미디어센터 복합청사로 건립

    • 0
    • 폰트사이즈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 2025년 준공 예정
    행정·복지·문화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 수요 충족 기대

    포항시 오천읍 행정복지센터·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 복합청사가 지어질 오천읍행정복지센터 현재 전경. 포항시 제공포항시 오천읍 행정복지센터·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 복합청사가 지어질 오천읍행정복지센터 현재 전경.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 건립을 추진 중인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오천읍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가 행정안전부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게 됐다.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는 시설 노후화로 재건축을 추진 중인 오천읍 행정복지센터와 복합청사로 건립, 오는 2025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오천읍 행정복지센터는 인구 대비 면적이 부족하고 노후화돼 행정·문화·복지서비스 및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와 복합청사로 건립된다.

    지상 4층, 지하 1층으로 규모로 건립되며, 총사업비 353억 원이 투입된다.
     
    이 곳에서는 미디어 교육, 미디어체험, 방송제작 장비·시설 이용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시민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인재양성 및 콘텐츠 산업 육성으로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