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천안도시공사'로 새롭게 출발

    • 0
    • 폰트사이즈
    천안시 제공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 시설관리공단이 '천안도시공사'로 새롭게 출발한다.
     
    천안시는 2011년부터 다양한 공공시설물을 수탁해 운영해 오던 천안시 시설관리공단이 천안도시공사로의 설립등기를 완료하고 조직변경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장기적인 개발전략에 부합하는 개발사업을 주도적·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전담 조직인 도시공사의 필요성이 꾸준히 요구돼 오면서, 종합운동장, 축구센터, 추모공원 등 다양한 공공시설물을 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해 온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을 도시공사로 전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천안시는 주요 개발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신규사업도 창출하기 위해 시설관리공단을 도시공사로 전환하기로 했다.  
     
    시는 시설관리 기능에 머물러 있던 공단을 앞으로는 전문성을 강화하고 민간출자와 수익 창출이 가능한 독립된 공사로 만들어 지역 주요 개발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도시공사 전환에 따라 앞으로 천안도시공사는 기존 시설관리 사업과 개발사업을 병행하는 통합형 조직으로 운영되며 시는 올해 천안도시공사의 설립자본금으로 30억 원을 출자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역 내 도시개발 수요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도시개발 전담기관인 도시공사를 설립하게 됐다"며 "지역 현안에 맞는 공공성을 갖춘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이 수익을 공공시설 건립이나 기반시설 설치 등에 재투자함으로써 공공성과 수익성을 갖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