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간]세계적 스릴러 작가 할런 코벤의 '보이 인 더 하우스'



책/학술

    [신간]세계적 스릴러 작가 할런 코벤의 '보이 인 더 하우스'

    문학수첩 제공 문학수첩 제공 
    앤서니상 등 미국 3대 미스터리 문학상을 모두 수상한 미스터리 스릴러의 거장 할런 코벤의 새 시리즈 '보이 프럼 더 우즈' 후속편 '보이 인 더 하우스'가 출간됐다.

    전편에서 주인공 와일드는 30여 년 전 숲에서 발견된 야생 소년이었다. 발견 당시 여섯 살에서 여덟 살 사이로 추정됐던 그는 자신이 왜 숲에서 살고 있는지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었고, 어른이 된 지금도 마찬가지다. 스타 변호사 헤스터 크림스틴의 가족과 훌륭한 위탁 가정의 돌봄 아래서 와일드는 학교에서나 사회에서나 타고난 재능을 펼친다.

    사건은 와일드의 불분명한 정체성과 30여 년이 흐른 후 발생한 한 여학생 실종사건을 둘러싸고 진실을 쫓는 미스터리로 후편 '보이 인더 하우스'에서는 와일드의 출생의 비밀에 깊게 접근한다. 원제 '매치(match)'가 말해주듯 각 등장인물들 사이의 유전자 일치율이 사건의 진행과 해결에서 큰 역할을 차지한다.

    부모-자식간, 친형제간, 삼촌-조카간 유전자 일치 정도를 활용해 사건을 풀어가는 과정이 치밀하게 전개되면서 와일드 출생의 비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한다. 한편, 리얼리티 쇼의 추악한 뒷면에 인터넷 '악플러'들을 대상으로 한 연쇄살인이 발생하고, 어릴 적부터 만들어진 생존 본능과 타고난 신테 능력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 와일드의 활약이 이번 책에서도 손에 땀을 쥐게 한다.

    할런 코벤 지음ㅣ노진선 옮김ㅣ문학수첩ㅣ464쪽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