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양 설악해변서 벼락 맞아 6명 쓰러져…심정지 1명 회복(종합)



강원

    양양 설악해변서 벼락 맞아 6명 쓰러져…심정지 1명 회복(종합)

    10일 오후 5시 33분쯤 강원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설악해변 백사장에서 서핑 등을 즐기던 관광객 6명이 낙뢰사고로 부상을 당했다. 강원소방본부 제공.10일 오후 5시 33분쯤 강원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설악해변 백사장에서 서핑 등을 즐기던 관광객 6명이 낙뢰사고로 부상을 당했다. 강원소방본부 제공.10일 오후 5시 33분쯤 강원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설악해변 백사장에서 서핑 등을 즐기던 관광객 6명이 낙뢰사고로 부상을 당했다.

    당시 '해변 백사장에서 번개를 맞고 사람이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심정지 상태인 30대 남성 A씨를 구조해 속초의 한 병원으로 이송했다. A씨는 자발순환회복해 상태가 호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40대 남성 B씨는 의식이 혼미한 상태로 강릉의 한 대형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나머지 20~30대 관광객 4명은 가슴 통증과 하지감각 이상 등 증세를 호소해 강릉과 속초지역 병원으로 분산 이송 조치됐다.

    이들은 무릎 높이 정도의 수심에서 서핑을 즐기던 중 낙뢰가 내리친 뒤 쓰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