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감사보고서에 '지각' 등 명시…"법적조치" 경고한 전현희 향후 행보 주목



서울

    감사보고서에 '지각' 등 명시…"법적조치" 경고한 전현희 향후 행보 주목

    류영주 기자류영주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의 잦은 지각 등 근무태만과 갑질 직원에 대한 탄원서 제출 등 비위 내용을 명시한 감사원 감사보고서가 공개됐다.

    전 위원장은 자신을 둘러싼 쟁점 사항들은 모두 불문 결정이 났기 때문에, 이를 보고서에 담을 경우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예고한 상황이라, 앞으로 어떤 대응에 나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 위원장은 감사보고서가 공개되기 전인 이날 오후 감사원 앞에서 1인 팻말 시위를 벌인데 이어 기자회견을 열고, "감사위원회에서 불문결정을 한 내용을 감사보고서에 담으면 명예훼손, 무고 등의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추가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전 위원장은 근태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 대한 유권해석, 서해공무원 유권해석, 감사방해, 갑질직원 탄원서 제출 등 본인에 대한 감사 항목 8가지에 대해서는 감사위원회에서 모두 불문 결정이 내려졌다는 입장이다.
     
    그는 "감사위원회에서 나에게 소명을 요구한 것은 딱 이 8가지 쟁점"이라며 "나머지는 위원장 개인 비위에 관한 의혹이 아닌데 감사원 사무처가 나에 대해 위법 부당하다는 용어를 쓰면 모두 허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감사원 감사를 통해 권익위 직원 10명이 사소한 실수나 착오, 과실 등으로 징계에 회부됐는데, 직원 징계 사유를 위원장 비위로 물타기하고 왜곡해 내가 지시하거나 관여했다는 식으로 말한다면 법적 조치하겠다"고 강경대응 입장을 밝혔다.

    전 위원장은 앞서 지난 7일에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불문결정이 난 8가지 쟁점사안이 보고서에 게재될 경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전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돼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여권에서 줄곧 사퇴압박을 받아왔다. 또 그동안 감사원의 감사가 표적감사, 사퇴압박용이라며 최재해 감사원장과 유병호 사무총장 등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하는 등 갈등을 빚어왔다.

    이번에 전 위원장의 비위 내용을 명시한 감사보고서가 공개되면서, 실제로 그가 법적 대응에 나설지,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