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첫 재판…일부 혐의 부인



법조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첫 재판…일부 혐의 부인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마약이 든 음료수를 학생들에게 유포한 사건과 관련해 협박 전화의 발신지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김모(왼쪽)씨와 제조 및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남성 길모 씨가 지난달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마약이 든 음료수를 학생들에게 유포한 사건과 관련해 협박 전화의 발신지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김모(왼쪽)씨와 제조 및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남성 길모 씨가 지난달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서울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에 가담한 일당이 첫 재판에서 일부 혐의를 부인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정진아 부장판사)는 31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길모(26)씨와 김모(39)씨, 박모(36)씨 등 3명에 대한 첫 공판준비기일을 열었다.

    길씨 측은 이날 재판에서 "마약음료를 제작·운반한 것은 인정한다"면서도 "영리 목적으로 미성년자들에게 이를 마시게 할 것은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피해 미성년자들의 부모를 협박한 혐의도 부인했다.

    이어 "보이스피싱 조직원으로부터 협박을 받아 범행에 가담하게 됐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김씨는 자신의 행위가 범죄인 줄 몰랐다며 대부분 혐의를 부인했다. 변작중계기를 사용해 중국 인터넷 전화번호를 국내번호로 바꿔 협박 전화를 도운 혐의는 인정했다.

    반면 마약공급책 역할을 한 박씨는 마약음료에 사용된 필로폰 공급 혐의 등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했다. 박씨는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필로폰 10g을 길씨에게 전달한 혐의가 적용됐다.

    이들은 지난 4월 3일 마약음료를 '집중력 강화 음료' 무료 시음 행사로 꾸며 미성년자 A군 등 13명에게 제공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이 중 9명이 실제로 이 음료를 마셨고, 그 중 6명은 환각 등 증상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피해 학생의 부모에게 자녀를 신고하겠다고 협박해 금품을 가로채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도 받고 있다.

    재판부는 이날 공판준비절차를 모두 마무리하고 다음달 28일 본격적인 재판에 돌입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