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현 "이재명의 '김남국 일병 구하기'…무슨 약점 잡혔나"



국회/정당

    김기현 "이재명의 '김남국 일병 구하기'…무슨 약점 잡혔나"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1일 "이재명 대표는 왜 김남국 의원직 제명에 나서지 않는가. 켕기는 것이 있어서인가"라며 민주당을 공격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도원결의'를 능가하는 '코인결의'로 김남국 의원 구하기에 여념이 없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김남국에게 살짝 도망할 뒷문을 열어주고 숨어버릴 생각일랑 버리고 징계안의 국회 본회의 직회부를 통해 김남국 의원 제명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이 대표가 국면전환용 장외집회 연설까지 하면서 이토록 '김남국 일병 구하기'에 매달리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 이 대표는 도대체 김남국 의원에게 무슨 약점이 잡힌 것인가"라며 "김남국의 코인자산이 김남국의 개인 것이 아니라 대선자금용 돈세탁이었다는 세간의 의혹이 사실인 건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윤리특위라는 방패막이를 통해 김남국 의원 징계안을 질질 끌려는 심산으로 보인다"며 "김남국이 제명 당하지 않도록 버티다가는 국민이 이재명 대표를 제명하는 사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김남국 의원을 향해 의원직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그는 "뒤로는 부도덕한 짓을 일삼았으면서도 마치 깨끗한 청년 정치인인 척하며 '코인 먹튀'를 했다"며 "자진탈당 꼼수로 국민을 더 이상 기만하지 말고 오늘이라도 스스로 의원직을 내려놓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