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로살리아 유사성 의혹…르세라핌의 답 "저희 고유 창작물"



가요

    [현장EN:]로살리아 유사성 의혹…르세라핌의 답 "저희 고유 창작물"

    핵심요약

    '안티프래자일'부터 스페인 가수 로살리아 곡과 창법 유사하다는 지적

    르세라핌이 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정규 1집 '언포기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언포기븐'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쏘스뮤직 제공르세라핌이 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정규 1집 '언포기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언포기븐'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쏘스뮤직 제공오늘(1일) 컴백한 5인조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로살리아 곡 및 창법과 유사하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1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르세라핌 정규 1집 '언포기븐'(UNFORGIVEN)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서는 전작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에 이어 신곡 '언포기븐'까지 꾸준히 로살리아와 유사성 의혹이 제기되어 관련 질문이 나왔다.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 때부터 '안티프래자일', 이번 '언포기븐'까지 로살리아의 '치킨 데리야키'(CHICKEN TERIYAKI) 등 일부 곡의 창법, 리듬 등이 유사하다는 지적이 해외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런 논란을 인지하고 있는지, 유사성을 부인한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질문한 것이었다.

    이에 리더 김채원은 "저희 곡과 콘셉트는 저희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은 것이라서, 저희의 고유 창작물이라고 생각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답했다.

    르세라핌은 첫 번째 정규앨범 '언포기븐'을 오늘(1일) 저녁 6시 내고 활동을 시작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