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정 "전기·가스 요금인상 불가피…4월1일까지 최종안"



국회/정당

    당정 "전기·가스 요금인상 불가피…4월1일까지 최종안"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기·가스 요금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기·가스 요금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과 정부는 29일 2분기 전기·가스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전기·가스 요금 관련 당정협의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한전의 경우 하루 이자 부담만 하더라도 38억원 이상이 소요가 되고, 가스공사의 경우 하루 이자 부담이 13억원 이상"이라며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점에 당정 간 인식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다만 "국민 부담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당정 간에 이견이 없었다"며 "국제에너지 가격 특히 LNG·유연탄의 경우에는 올해 들어 지속적으로 하향 추세에 있다는 점을 인상 문제에서 주요한 요인으로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당은 인상 시기와 인상 폭은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신중 검토를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인상안과 관련 복수안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당은 2분기 요금 적용이 시작되는 4월 1일 전까지 정부가 최종안을 마련해오라고 요구했다고 한다.

    산업부 이창양 장관은 "그동안 정부 부처 내에서 실무적으로 협의를 계속했다. 오늘 당에서 주문한 국민 부담 최소화와 같은 내용을 고려하고 장기적인 에너지 시스템의 공급 지속 가능성을 종합 고려해 4월 1일 전에 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