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지방변호사회, 한국타이어 화재 피해 법률 지원



대전

    대전지방변호사회, 한국타이어 화재 피해 법률 지원

    지난 13일 대전 대덕구 한국타이어 공장에서 소방당국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지난 13일 대전 대덕구 한국타이어 공장에서 소방당국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대전지방변호사회는 '한국타이어 화재 사고 법률지원단'을 구성해 화재로 피해를 본 주민들을 공익적 차원에서 지원한다고 밝혔다.

    변호사회에 따르면 최진영 변호사가 법률지원단장을 맡아, 오는 27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12시 법률 상담을 지원한다.

    화재 발생지 인근 지역 주민과 상인의 유해가스와 연기 흡입으로 인한 건강 문제, 환경 오염, 재산 피해 등에 대해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고 변호사회는 설명했다. 상담 문의는 대전지방변호사회로 하면 된다.

    대전지방변호사회 정훈진 회장은 "화재 피해 수습 및 실효적 대책 마련을 위해 법률지원단을 꾸리게 됐다"며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이 합당한 구제를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내 2공장 가류공정에서 처음 시작된 불은 8만6천㎡가 넘는 2공장 대부분과 보관 중이던 타이어 21만 개, 기계 설비 등을 태운 뒤 58시간 만에 완전히 꺼졌다.
     
    당시 화재 현장은 물론 주변 지역도 마치 짙은 안개가 낀 듯 뿌연 연기와 매캐한 냄새로 뒤덮였다. 인근 경부고속도로와 아파트 내 잔디밭까지 열기와 함께 불티가 날렸고 주민 대피가 이어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